You are currently viewing 사용한 볼륨 용량이 공유 폴더의 용량 보다 많습니다

사용한 볼륨 용량이 공유 폴더의 용량 보다 많습니다

볼륨 사용량이 100%입니다.

볼륨의 총 용량은 5.2TB(6TB 디스크)입니다. 공유 폴더의 데이터는 1.7TB 밖에 되지 않는데 볼륨이 꽉차서 파일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휴지통의 파일을 삭제했는데도 용량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용량이 0바이트입니다.

볼륨 사용량

5.2TB를 모두 사용했습니다.

소요시간 : 2시간
어려움 :
2/5

스냅샷을 삭제합니다.

볼륨이 꽉 찬 이유는 휴지통을 비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5년 이상 나스를 사용하면서 휴지통에 쌓인 파일의 용량이 3.5TB나 됩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파일보다 필요 없어서 삭제한 파일이 볼륨의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휴지통의 파일 때문에 볼륨이 가득찬 것을 인지하고 휴지통을 비웠음에도 볼륨의 용량은 돌아오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스냅샷 때문입니다. 휴지통의 파일도 스냅샷에 포함되기 때문에 휴지통을 비우기 전에 촬영한 스냅샷이 한 개라도 남아 있으면 휴지통의 파일이 차지한 용량이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휴지통을 비우기 전에 촬영한 스냅샷을 모두 삭제하면 사용 가능한 볼륨의 용량이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휴지통 때문에 볼륨이 꽉 차는 황당한 일을 경험하지 않으려면 휴지통을 자동으로 비우는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제어판 > 작업 스케줄러에서 휴지통 비우기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유 폴더 설정

1.7TB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지통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스냅샷이 차지하는 용량

공유 폴더의 스냅샷이 차지하는 용량을 확인해 보니 3.5TB로 나옵니다.

@sharesnap 디렉토리

스냅샷은 /volume1/@sharesnap 디렉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별로 사용한 용량을 확인해 보니 휴지통(#recycle 디렉토리)이 3.5TB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냅샷을 삭제하면 볼륨의 사용 가능한 용량이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3.5TB 용량이 확보되는데 4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참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