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명의 사용자를 위한 나스가 필요합니다.
파일을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90% 이상 문서 파일입니다. 서버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놀로지 RS1221+ 제품을 설치합니다.
메모리를 4GB 추가합니다. 8TB 디스크를 8개 장착하고 RAID6를 사용합니다. 나스를 접속하는 방법은 모든 컴퓨터에서 Z: 드라이브 하나로 통일합니다.
- 메모리를 추가합니다.
- RAID6 스토리지 풀을 생성합니다.
- 사용자와 그룹을 생성합니다.
- 공유 폴더를 생성합니다.
- 하위 폴더에 사용자별 권한을 설정합니다.
- Z: 드라이브를 생성합니다.
4GB 메모리를 추가하여 총 8GB가 되었습니다.
RAID6 스토리지 풀의 resync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풀 최적화에 11시간20분이 걸렸습니다.
새 하드디스크는 섹터 값이 모두 0x00입니다. 섹터 값이 0x00이 아닌 디스크(파일을 저장한 적이 있는 디스크)가 한 개라도 있으면 최적화에 시간이 더 걸립니다.
스토리지 풀 최적화 중 CPU 사용률은 30%를 넘지 않습니다.
RAID6 방식의 스토리지 풀을 만드는데 씨게이트 Ironwolf 8TB 8개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만든 볼륨의 쓰기 속도는 대략 1.4~1.5GB/s 정도 나옵니다.
공유 폴더의 하위 폴더에 사용자별로 권한을 줄 경우, 휴지통은 관리자만 액세스 하도록 설정하기를 권장합니다. 휴지통에 들어있는 폴더는 사용자별 권한이 적용되지 않고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사용자는 특정 폴더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읽기” 권한을 제거합니다.
하위 폴더에 설정된 권한은 synoacltool 명령어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하위 폴더마다 사용자별로 권한을 부여합니다.
모든 컴퓨터에서 Z: 드라이브를 생성합니다. Z: 드라이브의 폴더 목록은 Z: 드라이브 생성에 사용한 계정이 사용할 수 있는 폴더만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