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Snapshot Replication으로 공유폴더 백업하기

Snapshot Replication으로 공유폴더 백업하기

DS3018x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백업을 하고 싶습니다.

나스 기기가  고장나서 업무에 지장이 생기는 일을 경험하고 나니, 나스가 고장나는 경우를 대비하고 싶습니다. 32TB 정도의 데이터가 들어 있습니다. 별도의 나스에 데이터를 백업하고 싶습니다.

DS3018xs

DS3018xs와 DX121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0TB 용량 중 32TB를 사용했습니다.

소요시간 : 4일
어려움 :
3/5

DS1821+를 설치하고, Snapshot Replication을 사용해서 공유 폴더를 복제합니다.

공유 폴더의 파일을 다른 나스로 복사(또는 동기화)하는 방법은 ‘공유 폴더 동기화’, ‘하이퍼 백업’, ‘시놀로지 드라이브 서버’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마다 장단점이 다르므로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Snapshot Replication은 대체 작동(failover), 강제 대체 작동(force failover), 재보호(re-protect)같은 기능을 제공하므로 나스 기기에 고장이 생길 경우 업무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DS1821+

DS1821+를 설치합니다.

초기 복제 중

DS3018xs의 공유 폴더를 DS1821+로 복제하고 있습니다.

복제 리스트

공유 폴더 초기 복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랜포트 송수신 속도

1Gbps 네트워크(나스 간 직접 연결)로 32TB의 파일을 복사하는데 4일 가까이 소요되었습니다.

볼륨 읽기/쓰기 속도

평균 100MB의 속도로 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개요 화면

초기 복제를 완료한 이후에는 스케줄대로 복제 작업이 주기적으로 진행됩니다.

복제 작업 통계

공유 폴더의 복제 작업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 폴더를 대체하는 기능

만약에 DS3018xs를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DS1821+에 복제되어 있는 공유 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