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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1515+에서 DS1019+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DS1515+의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데이터 복구가 가능할까요?

  • DS1515+의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무상수리 기간은 끝났습니다.
  • 3TB 디스크 5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DS1515+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을 문의하셨습니다.
소요시간 : 2시간
어려움 :
2/5

DS1019+로 마이그레이션을 했습니다.

3TB 하드디스크 5개를 레이드5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5개의 상태가 모두 말짱하고 레이드 상태가 정상이어서 데이터 복구 대신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하드디스크의 상태와 레이드 상태를 확인합니다.

  • 모든 하드디스크의 SMART값을 확인하고, 레이드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볼륨에 들어있는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는지도 확인합니다.
  • 마이그레이션 전에 위와 같은 확인 과정을 거치는 이유는 전원이 켜지지 않으므로 DS1515+의 상태를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상태를 확인 한 후 마이그레이션을 할지 DS1019+를 새로 구성할지를 결정합니다. 디스크 상태와 레이드 상태가 모두 정상이고 볼륨의 파일도 잘 열리는 것을 확인 한 후 마이그레이션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만약 디스크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또는 레이드가 풀려서 마이그레이션 후에 볼륨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 것 같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DS1019+는 새로 설치하고 데이터 복구를 해서 파일을 뽑아야 합니다.
  • 하드디스크 5개 모두 DS1019+에 장착 한 후 전원을 켭니다.
  • 시놀로지 어시스턴트에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고 나오고, 웹으로 접속한 화면에서도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 마이그레이션 과정이 완료되면 DSM에 로그인하여 스토리지 풀, 볼륨,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 합니다. 모두 정상으로 나옵니다.
  • DS1515+의 데이터와 설정을 DS1019+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스 본체는 바뀌었지만 나스의 설정은 모든 것이 그대로이므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나스가 바뀐 것 조차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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