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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718+ 레이드1 하드디스크 교체하기.

나스에서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옵니다. DS718+의 드라이브 2에서 불량 섹터가 증가했습니다.

  • 나스의 상태를 좀 더 쉽게 확인하기 위해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등록해 놓았는데요. 어느 날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메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DS718+의 드라이브 2에서 불량 섹터가 증가했습니다. 통계는 불량 섹터가 있는 드라이브가 불량 섹터가 없는 드라이브보다 더 많이 손상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데이터를 즉시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저장소 관리자 > HDD/SSD > S.M.A.R.T.로 이동하여 확장 테스트를 실행하고 테스트 결과를 참조하여 권장 조치를 수행하십시오.

드라이브 2에서 I/O 오류가 발생했지만 몇 차례 재시도 후 지금은 드라이브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불량 섹터에 의한 오류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데이터를 즉시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저장소 관리자 > HDD/SSD > S.M.A.R.T.로 이동하여 확장 테스트를 실행하고 테스트 결과를 참조하여 권장 조치를 수행하십시오.

소요시간 : 20분
어려움 :
2/5

드라이브 2에 장착한 하드디스크 교체.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가 계속 증가해서 하드디스크를 교체하였습니다. 레이드1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나스를 계속 사용하면서 하드디스크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배드섹터 증가 속도가 매우 빨랐습니다.

  • 이틀 만에 배드섹터 개수가 176개에서 17,752개로 증가했고, 다시 하루가 지나자 75,440개로 증가했습니다. 하드디스크 사용기간은 3개월 밖에 되지 않습니다.
  • 스토리지 풀에서 레이드 유형을 확인합니다. 드라이브 1과 드라이브 2를 사용하여 레이드 1으로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레이드 0 또는 JBOD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하드디스크 교체 전에 나스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 해야 합니다.
  • HDD/SSD에서 드라이브 2에 장착한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상태가 “중대(Critical)”로 나오는데요. 이는 즉시 교체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 로그센터에는 볼륨(md0)에서 배드섹터가 발견된 기록이 남습니다.
  • 드라이브 2에 장착한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고 수리가 100%까지 이상없이 진행 되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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