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나스에 사용할 랜선을 시스템박스에 연결하기

나스에 사용할 랜선을 시스템박스에 연결하기

나스의 랜포트 LED에 불이 켜지지 않아요.

DS920+를 시스템박스의 랜포트에 연결했는데요. 링크 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단자함을 열어보니 시스템박스로가는 110블럭 커넥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소요시간 : 30분
어려움 :
2/5

110블럭 커넥터에 랜선을 연결합니다.

4포트 공유기와 5포트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포트는 공유기에 1개 밖에 없습니다. 나스는 공유기의 포트에 연결하기 보다는 스위치의 포트에 연결하는게 좋습니다. PC와 나스간에 트래픽이 별로 없을 때는 아무 차이가 없는데요. 트래픽이 많을 때는 차이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 A컴퓨터가 동영상처럼 용량이 큰 파일을 1분 동안 나스에 복사하는 상황이 생기면, 그  동안  B컴퓨터 C컴퓨터 같은 나머지 컴퓨터에서 인터넷 접속이 느려집니다.

공유기의 빈 포트와 110블럭을 연결하면 작업이 쉽게 끝나지만 위와 같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위치에 연결된 랜선 한 가닥을 공유기로 옮기고 스위치에 생긴 빈 포트와 110블럭을 연결합니다.

공유기와 스위치

스위치에 5개의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PC와 연결된 케이블을 찾아서 공유기로 옮깁니다.

스위치

시스템박스와 연결된 110블럭의 커넥터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 커넥터와  스위치의 빈 포트를 연결합니다.

시스템박스

이제는 시스템박스의 랜포트가 스위치와 연결되었습니다. 이제는 나스의 랜포트 LED에 불이 들어오고 나스에 접속이 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