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DS415+ 전원LED가 계속 깜박거려요

DS415+ 전원LED가 계속 깜박거려요

전원LED가 깜박거리고, 나스에 접속이 되지 않아요.

시놀로지 나스는 부팅 도중에 전원LED가 파란색으로 깜박거립니다. 전원버튼을 누른 순간부터 깜박이기 시작해서 부팅이 진행되는 2~3분 동안 지속되다가 부팅이 완료되면 깜박임을 멈추고 파랗게 켜집니다. 5분, 10분이 지나도 계속 깜박이고 있다면 부팅과정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의미합니다.

소요시간 : 10분
어려움 :
1/5

전원 어댑터를 교체합니다.

부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전원 어댑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전원 어댑터 고장 유형은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출력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와 출력이 부족하게 나오는 경우입니다.

출력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전원 어댑터 고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나스의 전원이 아예 켜지지 않으므로 전원 어댑터를 첫 번째 용의자로 지목하기 때문입니다.

출력이 모자라게 나오는 경우에는 일단 나스의 전원이 켜집니다. 하지만 정상작동을 하지 않고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런 증상은 하드 디스크 고장이나 운영제체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발생하므로 전원 어댑터에 고장이 생겼음을 곧바로 알기 어렵습니다.

부팅 중 전원 꺼짐

하드 디스크에 전원이 공급되는 시점(전원 버튼 누르고 5~10초 정도 경과 후)에 전원이 꺼집니다. 전원 어댑터의 출력이 부족해서 하드 디스크가 전력을 소비하는 시점에 나스의 전원이 꺼지는 증상입니다. 하드 디스크를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기도 하므로 하드 디스크 고장으로 잘못 판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드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함

전원 어댑터의 출력이 부족해서 하드 디스크를 구동하지 못한 채 부팅이 완료된 경우입니다. 나스에 장착된 하드 디스크에서 스핀들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이 경우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DSM을 설치하는 화면이 나오고, 아이피타임 나스는 readme 폴더만 보이게 됩니다. 이 증상은 이사하면서 인터넷 전화기나 공유기처럼 나스보다 적은 전력을 사용하는 기기의 어댑터를 나스에 연결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절로 재부팅 됨

나스의 전원이 저절로 꺼졌다 켜지기를 반복합니다.

전원LED가 깜박일 때는 점등과 소등이 규칙적으로 반복됩니다. 정상적으로 부팅되는 경우와 어댑터의 출력이 부족해서 부팅중에 저절로 재부팅되는 경우를 비교한 영상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