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이 계정의 패스워드가 만료되었습니다.

이 계정의 패스워드가 만료되었습니다.

"이 계정의 패스워드가 만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고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바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발생하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계정의 패스워드가 만료되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로그인이 되지 않는 화면입니다.
소요시간 : 20분
어려움 :
2/5

사용자 계정의 "패스워드 만료 활성화"를 체크해제 하였습니다.

로그인이 안 되는 이유는 오류 메시지의 내용 그대로입니다. 패스워드의 유효기간이 끝난건데요.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패스워드에 유효기간을 설정하고 유효기간이 끝나면 그 패스워드는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패스워드에 유효기간을 설정해 놓은 경우 사용자는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이전에 패스워드를 변경해 줘야 하는데요.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날까지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으면 지금처럼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패스워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관리자가 패스워드를 변경해 주면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이번 수리건에서는 관리자(admin)의 패스워드가 만료된 상황입니다. 어쩔 수 없이 나스를 초기화해서 admin의 패스워드를 다시 만들고 로그인 했습니다. 나스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글 하단의 “Synology NAS 초기화 방법”에 나와 있는데요. 나스의 운영체제(DSM)까지 초기화 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패스워드 유효기간이 설정 된 이유는 아마도 제어판에서 이것저것 만져 보다가 우연히 설정 된 것 같습니다. 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다고 하니까요.

두 가지 초기화 방법 중 첫 번째 초기화(초기화 모드 1)를 합니다.

  • 초기화 방법은 모드1과 모드2가 있는데요. admin 계정의 패스워드 초기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모드1을 하면 됩니다. 나스의 전원을 켜놓은 상태에서 뒷면의 reset버튼을 비프음이 한 번 발생할 때까지(대략 4~5초 정도) 누르면 초기화가 됩니다.
  • 초기화를 해도 로그인 화면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아이디는 admin을 입력하고, 패스워드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패스워드 만드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 패스워드 유효기간을 설정하는 부분은 “제어판 > 사용자 > 고급” 탭 화면의 “패스워드 만료”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여기에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