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었습니다. DS220j 모델인데요. 이 모델은 스냅샷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랜섬웨어처럼 파일에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 하이퍼 백업으로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퍼 백업을 사용한지 채 한달이 되지 않는데요. 하이퍼 백업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면 나스에 저장된 파일을 모두 잃어버릴 뻔 했습니다.
파일스테이션과 로그센터에서 파일의 이름이 wncjqeeq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vious
Next
소요시간 : 3시간 30분
어려움 :
★★★★★1/5
하이퍼 백업의 백업 데이터로 복원.
랜섬웨어에 감염되기 이전의 백업 데이터로 복원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랜섬웨어에 감염된 파일과 랜섬웨어가 폴더마다 생성하는 안내문(?)을 담은 readme.txt 파일은 삭제합니다.
공유폴더를 가장 최근 시점으로 복원하였습니다.
하이퍼 백업의 통계를 보면 대략 6만5천개 정도의 파일이 랜섬웨어에 감염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이퍼 백업으로 하루에 한 번씩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복원할 수 있는 시점이 10개 정도 되는데요. 가장 최근 시점으로 복원하였습니다.
DS220j모델인데요. 복원하는 동안 CPU와 메모리의 사용률이 별로 높지 않습니다.
Previous
Next
하이퍼 백업으로 복원이 완료되면 원본파일과 랜섬웨어에 감염된 파일이 동시에 존재하게 됩니다.
랜섬웨어에 감염된 파일은 탐색기에서 *.wncjqeeq로 검색해서 삭제합니다.
readme.txt 파일도 탐색기에서 readme.txt로 검색해서 삭제합니다. readme.txt 파일은 랜섬웨어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사용하는 파일이름이므로 검색결과를 수정한 날짜순으로 정렬 후 랜섬웨어와 동일한 시간대의 파일만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