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넷기어 나스의 공유 폴더를 시놀로지 나스로 복사하기

넷기어 나스의 공유 폴더를 시놀로지 나스로 복사하기

공유 폴더의 파일을 시놀로지 나스로 복사하고 싶어요.

레디나스 424에 공유 폴더 5개가 있습니다. 용량은 7.8TB 정도 됩니다. 모두 시놀로지 DS920+로 복사하려고 합니다. 두 제품은 1G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ReadyNAS 공유 폴더
소요시간 : 2일
어려움 :
3/5

ReadyNAS의 백업 기능을 사용합니다.

ReadyNAS는 나스 간 파일전송을 지원합니다. 처음에는 rsync를 사용했으나 오류가 발생해서 smb로 복사했습니다. 

rsync 실패한 기록

백업 시작 후 1분 이내에 중단됩니다. 일부 파일과 일부 폴더는 복사가 됩니다. 다음과 같은 로그가 생성됩니다. rsync: chgrp “path” failed: Operation not permitted(1)

일부 파일(폴더)를 복사한 이후에 중단되는 것을 보면 권한 문제 같은데요. root로 접속해서 rsync 명령어를 직접 사용하려고 했으나 admin 계정의 비밀번호를 몰라서 시도하지 못했습니다.

smb 방식의 백업 작업

차선책으로 smb를 사용합니다. 백업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프로토콜을 “remote: Windows/NAS(타임스템프)”를 선택합니다.

백업 완료

7.8TB 복사하는데 3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평균 속도가 초 당 70MB 정도 됩니다.

파일 개수 비교

누락된 파일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어느 한 폴더를 비교하니 파일 개수가 132개 모자랍니다. 😱

파일 이름 비교

파일 목록을 생성해서 비교해 봅니다. 누락된 파일은 Thumbs.db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운영체제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파일입니다. 나스 사용자가 저장한 데이터 파일이 아니므로 복사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답글 남기기